자신도 모르게 어딘가에 세게 부딪혔을때 시간이 지나고 그 부위를 보면 파랗게 멍든적이 있으셨죠? 혈관이 터지면서 혈관밖으로 피가 새어나가게 되는데 이것이 타박상인데 혈관이 터진상태를 말한답니다.
곧 보기좋지 않게 멍이 들게 되는데 처음에는 빨갛다는 나중에는 시간이 지나면 보라색으로 변하게 되죠. 그리고 그 다음은 노란멍으로 시간이 흐르면서 사라지게 됩니다.
멍이 빨리 없애는 법 하나씩 천천히 알아보도록 해요.
1.바로 첫번째는 차가운 얼음으로 냉찜질을 해주는 것 입니다. 냉찜질은 해줌으로써 혈관주변을 수축시켜주어 혈액이 피부조직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줘 더이상 멍이 퍼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통 남성분들보다 여성분들이 빨리 멍이 잘 드니 조심하세요^^
2.생감자 찜질 해주기
감자에 함유된 솔라닌 성분이 멍을 빨리 없애는법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멍이 든 부위에 생감자를 갈아서 올려 주도록 합니다.
3. 식초로 문지르기
생감자와 함께 따뜻한 물에 식초를 몇방울 떨어트려 멍 주변을 문질러주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어 서서히 사라진다고 하네요.
4. 햇빛쬐기
누런멍을 빼는데 효과적인 햇빛쬐기 인데요, 그 이유는 햇빛에 빌리루빈 이라는 혈색소를 분해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정체류된 혈류를 내리기 위해 멍이 든 부분을 심장보다 높게 위치하도록 하세요.
그래야만 멍 빨리 없애는 법에 도움이 된답니다. 또 비타민C와 비타민K가 풍부한 야채나 과일을 섭취해주시면 멍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가장 많이 알려진 방법을 소개해 드렸어요. 평소 멍이 잘 드신다면 조금만 주의하시고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WRITTEN BY
- 한글 2017 무료설치 - 다운로드
신용불량자 대출가능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