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에 걸렸을때 술을 마셔도 될까? 하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이 계십니다. 어떤분들은 감기에 걸리면 소주에 고춧가루를 타서 먹으라고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감기약 먹고 술을 먹어도 정말 상관이 없을까요? 전문의의 답변은 이렇습니다. 감기약과 술을 함께 먹으면 매우 위험하다고 합니다.

 

 

 

 

감기약에는 항히스타민 이라는 성분이 있어 교감신경을 증가 시키고 중추신경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는데 술 역시 중추신경을 자극하기 때문에 같이 먹을 경우 상승작용을 일으켜 돌연사 할 위험이 매우 크다고 합니다.

 

 

 

 

여기서 항히스타민은 알레르기 치료 및 코감기약 종합감기약 등 대부분 감기약에 속해있는 물질로서 과다복용시에는 중추신경을 심하게 억제시켜 심장마비나 호흡정지를 일으켜 돌연사에 이르게 될 위험아 아주 크다고 합니다.

 

 

 

 

그에 따른 위험은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나는데 모유 수유를 하는 경우 젖분비가 줄어들고 아이에게 항히스타민 성분이 전달될 수 있으므로 산모가 복용할 경우 매우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 녹내장환자분이 복용할 경우는 신경의 압력이 높아져 눈의 실명 위험이 있다고 하니 정말 감기약과 술은 주의를 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이상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WRITTEN BY
한글 2017 무료설치 - 다운로드
신용불량자 대출가능한곳

,